2024 나해 부활 제3주간 월요일(04.15) 고찬근 루카 신부님 > 강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강론

2024 나해 부활 제3주간 월요일(04.15) 고찬근 루카 신부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정혜올리비아 작성일24-04-14 16:22 조회99회

본문

* 부활 제 3주간 월요일 (요한 6,22-29)

 

 

영혼을 위한 집중

 

인간이라는 존재는 '육체와 정신과 영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육체는 썩어 없어질 것입니다. 단지 우리가 육체에 머무는 동안 그것을 건강하게 돌보아야 하겠지만, 언젠가 숨 한번 끊어지면 죽은 풀잎처럼 시들어 썩을 것입니다. 이런 육체에 너무 많은 시간과 관심을 기울이기에는 우리 인생이 너무 짧습니다.

 

정신은 어떻습니까? 정신의 양식은 지식입니다. 좋은 지식을 많이 습득하면 멋있게, 세련되게 살 수는 있겠지요. 그러나 우리가 알게 되는 그 지식의 수준도 생명과 문명의 장구한 역사에 비하면 미진(未盡)한 수준밖에 되지 않을 것입니다. 정신 역시, 인간 생명의 최종 목적으로 삼기에는 한계가 많습니다.

 

우리 인간에게는 영혼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영혼은 영원한 하느님과의 유일한 대화 창구입니다. 하느님과의 대화와 소통이 가능해지면, 우리는 하느님이 지으신 우주와 생명에 대한 깨달음이 생깁니다. 그 깨달음은 시공(時空)을 초월하여 하느님께 나아가는 길잡이가 됩니다. 이 영혼의 중요성에 대해서, 그리고 이 영혼을 돌보는 방법에 대해서 명확한 가르침을 주신 분이 바로 예수님입니다.

 

 

"너희는 썩어 없어질 양식을 얻으려고 힘쓰지 말고, 길이 남아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하는 양식을 얻으려고 힘써라." (요한 6,27)

 


접속자집계

오늘
413
어제
1,064
최대
3,012
전체
1,685,645

Copyright © www.tokyo-koreancatholic.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