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베드로와 성 바오로 사도 대축일(06.29) 고찬근 루카 신부님 > 강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강론

성 베드로와 성 바오로 사도 대축일(06.29) 고찬근 루카 신부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정혜올리비아 작성일22-06-30 09:32 조회1,673회

본문

* 성 베드로와 바오로 사도 대축일 (마태 16,13-19)

 

 

반석과 메아리

 

오늘은 우리 가톨릭교회의 초석이 되신 위대한 두 성인 베드로와 바로로 사도의 축일입니다.

 

베드로 사도는, 수난하고 죽었다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주님이시라 믿고 고백하며 따르기 시작한 첫 공동체를 이끈 성인입니다. 예수님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그가 직접 모셨던 예수님을 잘 알려주었고,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 초대 교회 공동체가 자리를 잡는 데 중심역할을 해주었습니다.

 

바오로 사도는 예수님께 대한 신앙이 멀리멀리 퍼져나가도록 애쓴 분입니다. 지중해 연안의 여러 지역에 믿음의 공동체들을 세우고, 그 작은 교회들을 잘 관리하기 위해 훌륭한 사목서간들도 집필하였습니다. 그가 수천 킬로의 전교 여행을 다니면서 정열적으로 예수님의 복음을 전한 덕분에 우리 가톨릭이 세계적인 종교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우리가 축일을 지내는 두 사도 모두 부족한 과거가 있던 분이란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베드로는 예수님을 세 번이나 배반했던 나약한 사람이었고, 바오로는 그리스도교 신자를 없애는 것이 자기의 소명이라 여기는 잘못된 확신을 가졌던 사람입니다.

 

그 두 사도의 나약함과 오류 위에 우리 교회가 세워졌습니다. 그 나약함과 오류는 그리스도를 따르는데 결정적인 걸림돌이 아니라는 것을 두 사도는 우리에게 가르침을 줍니다. 훗날, 나약하고 잘못이 많은 우리가 교회에 모여 새롭게 태어나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는 제자가 되도록, 하느님은 베드로 사도가 반석이 되고, 바오로 사도가 메아리가 되도록 이끌어 주셨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470
어제
506
최대
3,012
전체
1,662,946

Copyright © www.tokyo-koreancatholic.org All rights reserved.